ASEC에서는 8월 29일 "오라클 자바 JRE 7 제로 데이 취약점 악용 악성코드 유포"를 통해 오라클 자바 JRE(Java Runtime Environment) 7에서 임의의 코드를 실행 할 수 있는 코드 실행 취약점(CVE-2012-4681)을 발견하였음을 공개하였다.


한국 시간으로 8월 31일 금일 자바 JRE 7에 존재하는 취약점 CVE-2012-4681을 제거 할 수 있는 보안 패치를 보안 권고문 "Oracle Security Alert for CVE-2012-4681"를 통해 공개하였다.


현재 해당 자바 JRE 7에 존재하는 취약점 CVE-2012-4681을 악용하는 JAR 파일이 공다 팩(GongDa Pack)블랙홀(Blackhole)이라 불리는 웹 익스플로잇 툴킷(Web Exploit Toolkit)을 통해 백도어 기능을 수행하는 윈도우 악성코드와 맥(Mac) 악성코드 등 지속적으로 다양한 형태의  악용 사례가 발견되고 있다.


그러므로, 오라클에서 배포 중인 해당 보안 패치를 즉시 설치하여 해당  CVE-2012-4681 취약점을 악용하는 다양한 보안 위협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.


오라클에서 배포 중인 보안 패치를 포함한 최신 버전은 웹 사이트 "무료 Java 다운로드" 또는 "Java SE Downloads"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다.


그리고 기존 버전이 설치되어 있다면 아래와 같은 절차를 통해 자동 업데이트 및 설치가 가능하다.


1. 윈도우 제어판에서 [자바 제어판] 실행 후, 상단 [갱신] 탭을 클릭하여 [자동 갱신 확인]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없다면 체크 하도록 한다. 그리고 하단의 [지금 갱신]을 클릭한다.



2. [자동 갱신 확인]에 체크 한 후 [지금 갱신]을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자동 업데이트가 진행된다.



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현재 해당 자바 JRE 7에 존재하는 취약점 CVE-2012-4681을 악용하는 사례가 존재함으로 해당 보안 패치를 즉시 설치하는 것이 중요하다.

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
신고
Posted by 비회원